▶ C++ 구조체
- 상속, 멤버, 접근 지정 등 모든 것이 클래스와 동일
- 클래스와 유일하게 다른점
구조체의 디폴드 접근 지정 - public
클래스의 디폴트 접근 지정 - private
▷ C++에서 구조체를 수용한 이유는?
- C언어와의 호환성 때문
- C의 구조체 100% 호환 수용
- C소스를 그대로 가져다 쓰기 위해
▷ 구조체 객체 생성
- struct 키워드 생략
▷ 구조체와 클래스의 디폴트 접근 지정 비교
참고문헌: 황기태,[명품 C++ Programming] 생능출판(2017), 671P
'[C++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객체 포인터 (0) | 2022.10.05 |
---|---|
[C++] C++ 프로그램 작성법 (0) | 2022.10.05 |
[C++] 인라인 함수 (0) | 2022.10.03 |
[C++] 접근 지정자 (캡슐화) (0) | 2022.10.03 |
[C++] 생성자와 소멸자 (0) | 2022.10.0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