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객체 배열
- 기본 타입 배열 선언과 형식 동일
int n[3]; //정수 형 배열 선언
Circle c[3]; //Circle 타입의 배열 선언
▷ 객체 배열 선언
1) 객체 배열을 위한 공간 할당
2) 배열의 각 원소 객체마다 생성자 실행
- c[0]의 생성자, c[1]의 생성자, c[2]의 생성자 실행
- 매개 변수 없는 생성자 호출
※매개 변수 있는 생성자를 호출할 수 없음 ※ ex) Circle circleArray[3](5); //오류
▷ 배열 소멸
- 배열의 각 객체마 소멸자 호출, 생성의 반대순으로 소멸
- c[2]의 소멸자 ,c[1]의 소멸자, c[0]의 소멸자
▷Circle 클래스의 배열 선언 및 활용 예제
▷ 배열 생성과 활용(예제 실행과정)
▷ 객체 배열 생성시 기본 생성자가 호출
▷ 객체 배열 초기화
- 배열의 각 원소 객체당 생정자를 지정하는 방법
circleArray[0] 객체가 생성될 때, 생성자 Circle(10)호출
circleArray[1] 객체가 생성될 때, 생성자 Circle(20)호출
circleArray[2] 객체가 생성될 때, 생성자 Circle()호출
▷ 객체 배열 초기화
▷2차원 배열
참고문헌: 황기태,[명품 C++ Programming] 생능출판(2017), 671P
'[C++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this 포인터 (0) | 2022.10.14 |
---|---|
[C++] 동적 메모리 할당 (0) | 2022.10.08 |
[C++] 객체 포인터 (0) | 2022.10.05 |
[C++] C++ 프로그램 작성법 (0) | 2022.10.05 |
[C++] 구조체 (0) | 2022.10.04 |
댓글